[TV리포트=이윤희 기자] 디아크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지난 11일 디아크(D.Ark)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net ‘고등래퍼 4’ 웨이체드 · 창모 팀으로 함께한 TRADE L(이승훈), 강서빈, 박강백과의 ‘EP1 GENIUS’ 청음회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의 포문을 연 디아크는 “(발매에 앞서) 외부에는 처음으로 저의 ‘EP1 GENIUS’를 들려주게 되어 떨리고 설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TRADE L, 강서빈, 박강백이 차례로 등장해 디아크와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부터 함께 들어본 뒤 TRADE L은 디아크에게 “훅이 좋다. 진짜 천재다”라며 감탄했다. 강서빈은 “재미있는 라인이 많아서 듣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고, 박강백은 “피네이션의 색이 우림이와도 잘 어울린다”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이어 두 번째 트랙 ‘BAD KID (Feat. 스윙스)’에 대해 디아크는 “타이틀곡이 될 뻔한 노래다. 2018년에 만들었고 이번에 녹음을 다시 했다”고 소개했다. 대중적인 요소를 섞은 멜로디와 스윙스의 재치 있는 가사가 TRADE L, 강서빈, 박강백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트랩고딩’은 디아크를 알린 ‘트랩중딩’의 후속작이다. 디아크는 “예전의 나를 각인시키기 위해 일부러 랩을 타이트하게 했다”고 밝혔다. 이에 박강백, TRADE L은 “역시 랩은 우림이다. 완전히 내가 아는 디아크다. 힙합이 듣고 싶을 때 이 노래를 들을 것 같다”고 전했다.
‘고등래퍼 4’ TOP 3가 호흡을 맞춘 ‘FEEL MY FEEL (Feat. TRADE L, 노윤하)’ 작업 후기도 공개됐다. TRADE L은 “우림이와 저의 10년 후가 예상되는 멋있는 곡이다. 만족한다”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 트랙 ‘SCUM (Feat. 문수진)’은 ‘사회는 날 이해할 수 없다’는 의미를 지닌 강렬한 제목부터 눈길을 끈다. 박강백은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는 힘들 때 들을 것 같다”고 감상평을 전했다. TRADE L은 “싸이의 ‘아버지’ 노래 속 바이브가 묻어난다”고 말했다.
디아크가 전곡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EP1 GENIUS’에 수록된 5곡을 모두 감상한 강서빈은 “디아크가 아티스트가 된 걸 이번 앨범으로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웨모팀 멤버들 모두 디아크의 첫 EP 발매를 진심으로 축하해 훈훈함을 더했다.
‘고등래퍼 4’ 이후에도 변함없이 끈끈한 웨모팀의 응원을 받은 디아크는 이번 ‘EP1 GENIUS’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디아크의 ‘EP1 GENIUS’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피네이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