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풀잎 기자] 쿠바 출신 가수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가 두 번째 정규 앨범 ‘Romance’를 발매한다.
‘Havana’로 해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최초의 여성 아티스트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둔 카밀라 카베요는 이어 올해 숀 멘데스(Shawn Mendes)와 함께한 ‘Señorita’로 다시 한번 전 세계 차트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카밀라는 97년생이라는 최연소 나이로 빌보드 HOT 100 차트 1위를 두 번이나 기록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두 번째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 싱글은 각각 ‘Liar’ 2.4억 회, ‘Shameless’ 1억 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그대로 ‘로맨스’에 대한 곡들로 채워져 있는데, 카밀라 카베요는 앨범 전곡에 공동 작곡, 작사로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기량을 증명했다.
총 14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Señorita’ 힙합 아티스트 다베이비(DaBaby)의 피처링 곡 ‘My Oh My’ 유려한 가성이 돋보이는 ‘Living Proof’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노래하는 ‘First Man’ 등 카밀라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하는 곡들이 수록돼 있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소니뮤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