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지현 기자] ‘로맨틱 보이스’ 에릭남과 ‘톡톡 터지는 보이스’ 치즈(CHEEZE)가 추억과 감성을 동시에 저격,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에릭남과 치즈는 지난 29일 오후 6시 새 듀엣 싱글 ‘퍼햅스 러브(Perhaps Love, 사랑인가요)’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Perhaps Love’는 30일 오전 8시 기준 벅스 2위, 지니 뮤직 3위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음원 강자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9월 하반기 가요계에서 얻어낸 값진 성과다.
‘Perhaps Love’는 2006년 큰 사랑을 받았던MBC 드라마 ‘궁’ OST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전주만으로도 큰 울림을 선사했던 이 노래는 하울과 제이에 이어 2017년 가을 에릭남과 치즈가 입을 맞췄다. 두 사람은 원곡을 뛰어넘는 완벽한 호흡으로 달달한 분위기를 선사,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치는 데 성공했다.
에릭남은 지난 3월 소미와 듀엣곡 ‘유후(You, Who?)’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치즈(CHEEZE)는 2011년 데뷔 후10장이 넘는 싱글을 발표하며 인디신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두 사람은 추억의 명곡 ‘Perhaps Love’로 입을 맞춰 다시 한 번 음원 강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 박근철의 원곡에 박근태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10cm ‘니가 참좋아’, 에디킴‘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라디 ‘눈을 보고 말해요’ 등을 연달아 히트시켰던 그는 ‘Perhaps Love’까지 차트 상위권에 올려 다시 한번 추억의 명곡을 성공적으로 리메이크했다.
또한 ‘Perhaps Love’의 리메이크는 최근 뮤직비디오 감독, 작사가, 작곡가 등 분야를 넘나드는 전문가들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는 뮤직 크리에이터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가 제작을 맡았다.
그들은 ‘취향의 연결고리였던 너와 나의 BGM’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Your BGM’ 프로젝트를 시작, 에릭남과 치즈를 첫 주인공으로 선택했다. 스페이스 오디티의 새로운 프로젝트‘Your BGM’은 기억 속 저편에 머무르고 있는 BGM을 고르고 골라 다시 지금으로 꺼내오는 새로운 프로젝트다.
2006년 발매 당시 싸이월드 등 온라인 배경음악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던 ‘Perhaps Love’를 시작으로 과거 추억이 가득한 노래를 리메이크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는 뮤직비디오 감독, 작사가, 작곡가 등 분야를 넘나드는 전문가들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는 뮤직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공동제작 및 기획을 담당해 폴킴, 김나영, 브라더수, 유연정을가창에 참여시킨‘연플리 시즌2’ OST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Perhaps Love’까지 연타석 홈런을 터뜨리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또한 디지페디와 함께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워너원의 데뷔 티저를 작업했으며, 이성경X요조의 ‘반짝이게 해’, 박경 ‘순간삭제’ 등과 같은 브랜드 필름,정은지가 나레이션에 참여한 음악 사이트 멜론의 브랜드 필름 및 ‘마니또’ OST 등을 선보이며 감각적인 영상과 음악을 조화시켰다.
김지현 기자 mooa@tvreport.co.kr /사진=볼빤간 사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