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감정에 젖었다. 감각을 살렸다. 감성을 드러냈다. 감동을 받았다. 하나로 모았다. 아이유의 ‘팔레트’로 이 모든 걸 그려낼 수 있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자정 정규 4집 ‘팔레트’ 타이틀곡 ‘팔레트’ 1차 티저영상을 게재했다. 이 곡은 아이유와 지드래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됐다. 둘의 조합만으로 양측 팬덤은 물론 대중에게까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티저 필름 형태로 제작됐다. 빈티지 감각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살려냈다. 따뜻하고 포근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은 이 곡이 주는 감동을 짐작케 한다.
아이유는 ‘팔레트’를 필두로 정규 4집에 대한 자부심이 넘친다. ‘팔레트’와 ‘이름에게’ 더블 타이틀곡으로 인사할 예정이다. 이미 ‘밤편지’와 ‘사랑이 잘’ 두 곡을 선공개해 차트를 섭렵했다. 배우 김수현과는 또 다른 신곡에서 뮤직비디오 커플을 이뤘다. 소스가 공개될 때 마다 아이유의 정규 4집에 거는 기대는 상승 중.
아이유는 2015년 10월 앨범 이후 1년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다. 21일 오후 6시.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아이유는 지드래곤, 이병우, 손성제, 이종훈, 선우정아, 오혁, 샘김, 김제휘 등과 호흡을 맞췄다. 전혀 다른 조합에도 아이유는 본인 특유의 스타일을 덧칠하며 또 다시 차트 장악에 나선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