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완성형 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LOVE DIVE’ 챌린지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지난 5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OVE DIVE (러브 다이브)’와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국내외를 넘나드는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브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LOVE DIVE’ 챌린지를 시작했다. 멤버들은 따라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인 ‘거울춤’과 ‘다이빙춤’을 선보이며 강렬한 중독성을 유발한 것은 물론, 우아한 춤선으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LOVE DIVE’ 챌린지는 틱톡 국내외 글로벌 채널에 인기 검색어 ‘아이브 러브다이브’,’LOVE DIVE IVE’,’아이브 러브다이브 챌린지’등 순위에 연일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LOVEDIVE’라는 해시태그가 들어간 영상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2억뷰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LOVE DIVE’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데뷔곡 ‘ELEVEN’보다 약 4배 빠른 속도로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LOVE DIVE’는 2022년 4월 2주차 음반차트에서 30만 6622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으며,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빌보드,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라인뮤직, QQ뮤직,일본타워레코드등 해외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슈퍼 루키’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다.
이처럼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는 컴백과 동시에 신곡‘LOVE DIVE’로 음악프로 2관왕을 차지했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