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최근 용인에 위치한 한 중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특강에 초대돼 ‘행복한 부모 아래에서 성공한 자녀가 나온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매번 만석으로 최근 자녀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에게는 꼭 한번 들어봐야 할 강연으로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성공에는 두 가지 목표로 나눠볼 수 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단순히 지위와 돈을 얻어도 성공했다는 기준으로 본다. 하지만 오늘 강연의 목표는 단순한 성공이 아닌 ‘행복한 성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 사회에는 최근 부도덕한 방법으로 성공한 CEO들의 문제 사례가 많이 제기되고 있다. 그런데 부모 입장에서는 결국에는 문제가 되고 실패의 지름길로 갈 수밖에 없는 그러한 성공을 바라지는 않을 것이라고 제시했다. 부모 입장에서는 내 아이가 진정으로 행복한 성공을 바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행복한 부모교육은 부모와 자녀 간 관계개선을 통해 소통하는 가정, 웃음이 넘치는 가정을 만들기 위한 목표를 두고 진행이 됐다. 권영찬 교수는 ‘아이의 행복을 위해서는 먼저 부모가 웃어야 한다’ ‘행복한 부모 아래에서 자란 아이는 행복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