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엑스원(X1)이 감동의 눈물과 무대의 열기로 고척돔을 꽉 채웠다.
엑스원은 27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을 열고 팬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예정된 공연 시작 시간 훨씬 전부터 공연장 밖에서 엑스원을 기다리던 수많은 팬들은 공연 시작과 동시에 엄청난 환호성으로 엑스원을 맞이했다.
공연 후반부 멤버들은 “정말 행복하다. 이 순간을 잊지 못할 것 같다. 열심히 하는 엑스원이 되겠다”, “멤버들도 정말 고생했다. 끝나고 한 번씩 다 안아주고 싶다”, “팬분들께서 항상 단단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언제나 함께 하자”며 벅찬 소감을 말했다.
한승우는 “정말 감사하다. 저를 다시 무대에 세워주셔서. 꼭 보답하겠다. 앞으로도 함께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다”라며 눈물을 흘리기도.
팬들의 사랑과 믿음에 힘입어 가요계 정상을 향한 힘찬 비상을 시작한 엑스원. 이들이 처음 날개를 펼친 현장에서 나온 이모저모를 정리해봤다.
현장 –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
일시 – 2019년 8월 27일 오후 8시
장소 –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참석 – 엑스원(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 조우종(MC)
# 신곡 무대 최초 공개→’프듀X’ 콘셉트 평가 엑스원VER.
‘STAND UP’과 ‘움직여’로 공연의 포문을 연 엑스원은 데뷔 앨범 타이틀 곡 ‘FLASH’를 비롯해 ‘웃을 때 제일 예뻐’, ‘괜찮아요’ 등 데뷔 앨범 수록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무대는 ‘FLASH’와 ‘웃을 때 제일 예뻐’. ‘FLASH’는 하우스와 퓨처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의 곡으로, 엑스원의 첫 활동곡인 만큼 무대 첫 공개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져 있던 상황. 이에 걸맞게 엑스원은 플래시가 터지는 듯한 포인트 안무를 중심으로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신스팝 기반의 댄스곡이자 팬송인 ‘웃을 때 제일 예뻐’ 무대 역시 열띤 호응 속에서 펼쳐졌다. 파스텔 톤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 엑스원은 앞서 선보였던 강렬한 매력과 상반된 청량미를 한껏 뽐냈다.
강민희는 “‘원잇’분들은 웃을 때 정말 예쁘다. ‘웃을 때 제일 예뻐’는 저희가 ‘원잇’분들을 위해 부른 팬송”이라고 말했고, 이은상은 “‘원잇이 제일 예뻐’라는 가사가 제일 좋다”며 남다른 팬사랑을 보였다.
Mnet ‘프로듀스 X 101’ 콘셉트 평가 당시 선보였던 ‘이뻐이뻐’, ‘U GOT IT’, ‘소년미’ 무대도 엑스원만의 매력으로 가득 채워 새롭게 재구성했다.
# 엑스원에게 ‘원잇’이란?
이날 쇼콘에 앞서 공개된 엑스원의 팬덤명은 ‘원잇’. 남도현은 “‘원잇’은 최종 후보에 오른 11개 중 고른 이름이다. ‘팬들은 하나뿐인 존재’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뜻을 설명했다.
이어 스크린을 통해 흘러나온 VCR에서 “나에게 ‘원잇’이란?”이라는 질문을 받은 엑스원은 각기 다양하지만 팬사랑이 가득 묻어나는 답변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손동표는 “‘손’이다. 항상 저희 손을 잡아주고 계시고, 또 저도 잡아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은상과 김요한은 각각 “제가 노력하는 이유”, “엑스원이 존재하는 이유”라고 답했고 이한결은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라는 짧지만 인상적인 말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 ‘동공지진’ 일으킨 ‘내 동료의 비지니스’
공연 중반부 준비된 ‘영구소장 남친짤 제작소’ 코너는 엑스원의 무대만큼이나 팬들의 큰 함성을 이끌었다. 주어진 상황에 맞춰 멤버들이 ‘남친’스러운 멘트로 상황극을 펼친 것.
엑스원의 애교 넘치는 말과 행동에 공연장이 떠내려갈 듯 환호성을 지르는 팬들과 달리, 멤버들은 줄곧 ‘동공지진’을 보인 것은 물론 서로 감당 못할(?) 엄청난 귀여움에 고개를 푹 숙였다.
특히 김우석은 밀려오는 민망함에 몸부림치며 자리를 이탈했고 멤버들을 지켜보던 조승연과 이한결은 웃음을 참으며 시선을 바닥에 고정해 폭소를 안겼다.
다음은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 세트리스트.
1. ‘STAND UP’
2. ‘움직여’
3. ‘웃을 때 제일 예뻐’
4. ‘이뻐이뻐’
5. ‘U GOT IT’
6. ‘소년미’
7. ‘FLASH’
8. ‘괜찮아요’
9. ‘_지마’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문수지 기자 suji@tvreport.co.kr, 스윙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