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위너 김진우의 솔로 신곡 ‘또또또’가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송민호까지 참여한 그의 안무 영상이 공개됐다.
15일 오후 12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해당 영상 속 김진우는 베이지 컬러 수트를 입고 꽃미남 비주얼을 자랑했다.
한 편의 뮤지컬을 떠올리게 하는 스토리텔링 안무가 관전 포인트. 첫 등장부터 휴대폰을 보는 듯한 그의 연기가 ‘또또또’ 가사와 완벽에 가까운 싱크로율을 이룬다.
특히 ‘난 네게 전화를 걸어 또 또 또’와 같은 후렴구에서 콕콕 찍는 손짓을 이용한 포인트 안무가 연애시 느끼는 섬세한 감정까지 파고든다.
‘또또또’의 랩 파트를 소화한 송민호도 안무 영상에 직접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때문에 앞으로 김진우가 선보일 ‘또또또’ 음악 방송 무대에서 송민호도 함께 볼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김진우의 데뷔 첫 솔로곡인 ‘또또또’는 이날 아이튠즈 차트 기준으로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1위를 달성했다.
발매 한 시간 전에 진행된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은 약 4억5000개의 실시간 하트 수를 기록해 김진우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미국 빌보드 또한 주목했다. 빌보드는 김진우의 솔로곡 ‘또또또’에 대해 “멜로디의 많은 부분을 이끌어나가는 매끈한 리듬 기타와 반복적인 후렴구”로 특징을 꼽으며 “이 트랙은 김진우가 가진 미성을 감미로우면서도 역동적으로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Y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