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지수 인턴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가 4일 7번째 미니 앨범 ‘GATEWAY’의 음원과 타이틀곡 ‘Knock’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소속사 판타지오뮤직은 이날 컴백을 앞두고, 아스트로의 새 앨범을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꼽았다.
■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GATEWAY’, 그 문을 여는 ‘Knock’
‘GATEWAY’는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문이라는 뜻으로, 시간 여행자가 된 아스트로가 문을 지나 또 다른 세계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nock’는 앞서 말한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문을 열기 위한 아스트로의 두드림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안에 지금은 만날 수 없는 누군가를 시간을 거슬러 찾아가,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세상으로 데려간다는 내용을 가사로 담고 있다. 작사가 이스란을 포함한 유명 작사, 작곡가가 함께 작업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 1년 4개월 만의 완전체, 6명의 시간 여행자
이번 앨범은 지난해 발매한 첫 정규 앨범 ‘All Light’ 활동 이후 1년 4개월 만에 아스트로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앨범이다.
아스트로를 대표하는 ‘무대 장인’ 문빈의 복귀와 함께 6명의 멤버가 만들어낼 완전체 시너지에 많은 팬들과 대중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아스트로는 이번 앨범에서 시공간을 넘나드는 시간 여행자로 변신한다. 공개된 오피셜 포토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시간의 왜곡과 흐름이 느껴지는 오브제들을 배치해 시간 여행자가 된 아스트로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완성시켰다.
■ 나아가는 청량의 아이콘, 독보적 ‘파워 청량’
명불허전 청량의 아이콘인 아스트로의 귀환이다. 아스트로는 데뷔곡 ‘숨바꼭질’부터 ‘숨가빠’, ‘고백’, ‘Baby’ 등을 통해 가요계 대표 ‘청량돌’이란 수식어를 얻었다.
아스트로는 이번 앨범을 통해 ‘청량’의 의미를 재정의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청량미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매력을 가미해 아스트로만의 독보적인 파워 청량 매력을 선보인다.
오직 아스트로만이 표현할 수 있는 파워풀하고 성숙한 청량함이 대중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을 전망이다.
홍지수 인턴기자 jsfire120@tvreport.co.kr /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