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아이콘이 오늘(3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FLASHBACK’을 발표한다. 약 1년 2개월 만의 아이콘 완전체 컴백이자 이들의 새로운 시도가 예고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앨범명 ‘FLASHBACK’은 영화에서 장면의 순간적인 변화를 연속해 보여 주는 기법을 뜻한다. 긴장의 고조, 감정의 격렬함을 표현하거나 과거 회상 장면을 나타내는 데 주로 쓰이는 만큼 아이콘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기대하게 만든다.
아이콘은 이번 앨범에 수록한 6곡의 서사를 단편적으로 배치, 극적 효과를 배가했다. 신스웨이브, 팝, 힙합,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을 담았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는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아이콘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과 진정성도 확인할 수 있다. 바비는 전곡 작사로 앨범 전체를 아울렀고, 김동혁은 ‘말도 안 돼 (FOR REAL?)’와 ‘그대 이름 (NAME)’의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김진환은 ‘용(龍) (DRAGON)’이란 곡으로 작곡 실력을 처음 뽐낸다.
위너 강승윤, 송민호와 아이콘의 협업 역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승윤이 작사∙작곡에 힘을 보탠 ‘금 (GOLD)’, 송민호가 작사∙작곡한 곡이자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출연 당시 아이콘의 파이널 경연곡이었던 ‘열중쉬어 (AT EASE)’가 피지컬 음반에 수록돼 긍정적인 시너지가 예상된다.
무엇보다 앨범 전체를 탄탄하게 지탱하는 것은 아이콘 멤버들의 내면적 성숙이다. 아이콘은 “여섯 멤버 모두 오랜 시간 한마음으로 완성한 앨범이다. 우리의 현재는 물론 과거와 미래를 모두 엿볼 수 있는 강렬한 ‘FLASHBACK’을 펼쳐 보이겠다”고 말했다.
아이콘은 음원 공개 1시간 전인 3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서 생중계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팬들과 먼저 만난다. 이 자리에서 아이콘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등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YG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