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트와이스의 ‘Talk that Talk'(톡댓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6일 공개된 미니 11집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의 타이틀곡 ‘Talk that Talk’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1시 3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Talk that Talk’까지 17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총 21편의 억대 조회 수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경신한 것. 앞서 나연의 솔로 데뷔곡 ‘POP!'(팝!) 뮤비 역시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월드와이드 인기를 입증했다.
‘Talk that Talk’은 사랑스러운 메시지, 아련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비트, 시원하게 뻗는 후렴구 멜로디가 매력 포인트인 곡이다. ‘KNOCK KNOCK'(낙낙), ‘The Feels’ 등 트와이스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과 편곡을 맡았고, 유명 K팝 작사팀 당케(danke)가 작사에 손길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미니 11집은 미국 현지 시간 기준 9월 10일 자 ‘빌보드 200’ 3위로 진입하며 2021년 6월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 6위, 2021년 11월 정규 3집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 3위에 이어 해당 차트서 세 번째 톱 10 진입에 성공, 'K팝 걸그룹 중 역대 최다 빌보드 200 톱 10 진입' 기록을 세웠다.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도 누적 출고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최근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2 American Music Awards)와 ‘2022 MTV 유러피언 뮤직 어워드'(2022 MTV European Music Awards)에서 각각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JYP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