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디즈니 신작 ‘코코’가 폭발적 모니터 평점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코’는 5점 만점 기준으로 무려 만족도 4.72, 추천도 4.66, 감동지수 4.55란 전대미문의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디즈니·픽사 작품 중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 ‘주토피아’를 모두 뛰어넘는 기록이자 ‘7번방의 선물'(2014), ‘부산행'(2016)을 모두 능가하는 압도적 지수다.
‘코코’의 이 같은 수치는 10점 만점 기준으로 환산하면 9.5에 가까운 폭발적 지수이며 만족도뿐만 아니라 추천도 및 감동 지수까지 역대급 기록을 낳으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렇듯 국내에서도 일찌감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코코’는 이미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역대 북미 추수감사절 흥행 TOP4, ‘어벤져스’를 제치고 역대 멕시코 박스오피스 1위 등극 및 중국에서도 기하급수적 입소문 흥행으로 역대 디즈니·픽사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하는 등 폭발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 와이드 수익 5억 불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제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겨울왕국’ 등의 작품에 이어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유수의 해외 영화제 트로피를 휩쓸며 놀라운 작품성 역시 증명하고 있다. 국내 개봉은 1월 11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코코’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