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홍상수 감독의 영화 ‘그 후’가 해외 65개국 판매 성과를 거뒀다.
‘그 후’의 해외배급을 맡은 화인컷 측은 16일 “‘그 후’가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그리스 등을 비롯한 유럽 지역은 물론 터키, 일본, 중국, 대만 등의 아시아 지역 그리고 브라질 등의 남미 지역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65개국에 판매됐따”고 밝혔다.
유럽 지역에서는 프랑스에서 지난 6월 7일 ‘그 후’가 현지 개봉되었다. 국내 개봉에 앞서 해외에서 홍상수 감독의 작품이 개봉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대게 한국 개봉 이후에 해외 개봉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배급사 Capricci Films의 열정적인 구애로 프랑스 현지에서의 선 개봉이 성사됐다.
‘그 후’는 출판사에서 근무하는 주인공 아름(김민희)이 유부남 상사 봉완(권해효)와 사랑하는 사이라고 오해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제70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이다. 권해효, 김민희, 조윤희, 김새벽이 출연했다. 국내 개봉은 7월 6일.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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