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경주 기자] CGV가 2분기 역대 최다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인 CJ CGV가 8일,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819억원과 영업이익 23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9% 늘었고, 영업이익은 대폭 확대됐다.
매출액이 늘어난 것은 CGV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의 박스오피스가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고, 4DX 스크린 및 관객수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관람객 증가에 따른 상영 및 비상영 매출 모두 성장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국내사업은 비수기인 2분기에 역대 최대 성과를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한 2,663억원의 매출액에 영업이익은 93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 개봉한 ‘어벤져스:엔드게임’. ‘알라딘’, ‘기생충’이 나란히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 또한 기록적인 관람객 증가와 비상영 매출이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해외 법인의 경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운영 극장 수가 늘었고 할리우드 컨텐츠가 흥행하면서 전년 대비 38.6% 성장한 323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영업이익도 관객수 및 광고 매출 호조에 힘입어 326.7% 증가한 64억원을 기록했다. 베트남에서도 할리우드 대작 및 로컬 컨텐츠가 동시에 흥행하면서 매출액은 32.5% 성장한 534억원, 영업이익은 23.1% 증가한 64억원을 달성했다.
CJ CGV는 3분기 실적도 밝게 내다봤다. ‘엑시트’, ‘봉오동전투’,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나쁜 녀석들:더 무비’, ‘타짜:원 아이드 잭’ 등 여름 성수기와 추석 시즌을 겨냥한 한국 영화 흥행 기대작의 개봉과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분노의 질주:홉스&쇼’ 등 외화 라인업도 탄탄해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다.
김경주 기자 kimrudwn@tvreport.co.kr / 사진 = ‘기생충’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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