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윤희 기자] 영화 ‘뮬란’이 개봉 첫날 ‘테넷’을 누르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돼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18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뮬란’은 개봉 첫 날인 17일 3만143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는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테넷’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다. 또한 영화 개봉 후 이어지고 있는 실관람객들의 호평은 22년 만에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에 대한 관심을 엿보게 한다.
‘뮬란’은 개봉 첫날 실관람객 평점인 네이버 평점 8.52와 CGV 에그지수 81%를 기록, ‘영상미가 빛난 몰입하여 보게 되는 영화’로 추천되며 눈길을 모은다.
실제로 영화를 본 관객들은 “실사화 한다고 했을 때부터 존버했다… 원작도 잘 살리고 전투씬 대박임”(롯데시네마 변***), “디즈니 최애가 ‘뮬란’이었는데 커서 이렇게 실사로 보니까 감회가 남다른 것 같아요ㅎㅎ”(메가박스 hd***),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재미있게 봤어요. 다시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CGV hy***), “코로나를 뚫고 꼭!!! 봐야 할 대~~작”(CGV S&***), “실사만의 재미가 있다”(CGV jf***)등의 호평을 쏟아내며 영화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즈니 실사 영화 중 이렇게 액션이 많이 들어간 영화는 처음 봐요”(롯데시네마 ke***), “액션 시원시원하니 멋있었어요”(CGV ry***),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게 봤고 음악도 너무 좋네요”(메가박스 co***), “오랜만에 영화 보고 웅장함을 느낌;; 역시 디즈니 실사는 최고야”(롯데시네마 최***), “역시 디즈니! 풍경이랑 세트 대박이네!!! 눈 호강 제대로 했다”(메가박스 hi***) 등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와 아름다운 OST, 웅장한 스케일에 대한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탄 ‘뮬란’이 과연 극장가에 어떠한 반응을 이끌어 낼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