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서울대작전’ 주인공들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넷플릭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17일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 인물의 개성 넘치는 매력과 시그니처와도 같은 캐릭터 아이템들을 생생히 담아냈다.
먼저 상계동 슈프림팀 빵꾸팸의 리더 동욱 역의 유아인. 그와 함께 한 올드카 오브제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 동욱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VIP 작전에 합류해 최고 권력자 앞에서도 기죽지 않는 위풍당당한 동욱을 연기,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우삼 역의 고경표는 카세트 장비와 음악 테이프 등 음악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연상케 하는 오브제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작전마다 레이싱에 어울리는 믹스테이프를 직접 만드는가 하면 강 회장(문소리 분)이 주최하는 파티에 DJ로 위장 취업해 동태를 살피는 스파이 역할까지 해낸다.
인간 내비게이션 복남 역의 이규형은 택시 드라이버의 상징인 노란 셔츠와 택시 오브제로 시선을 모았다.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빵꾸팸의 맏형이자 서울 지리를 다 꿰뚫고 있는 복남은 작전 수행에 있어 순간순간 기지를 발휘, 유쾌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동욱의 여동생인 윤희 역의 박주현은 서울 최대 규모는 바이크 동호회 회장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거침없는 성격의 윤희는 빵꾸팸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교통경찰, 청소부 등으로 위장해 재치 있는 임기응변을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활기찬 에너지를 더하는 준기 역의 옹성우는 상계동 맥가이버로, 빵꾸팸의 막내지만 작전 수행을 위한 차 개조를 담당하는 천재 자동차 메카닉이다.
각 캐릭터들의 독보적인 매력을 가득 담아낸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한 영화 ‘서울대작전’은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진 인물들이 한데 모여 신선한 케미스트리와 풍성한 연기 앙상블로 전 세계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8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넷플릭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