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정수 기자]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는 블랙핑크 로제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1월 15일부터 2024년 12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71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7,781,489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2,586,799개와 비교하면 3.9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4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아이브 장원영, 4위 블랙핑크 제니, 5위 에스파 윈터 순이었다.
이어 소녀시대 태연, 아이브 안유진,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지젤, 에스파 닝닝, 블랙핑크 지수,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나연, 엔믹스 설윤,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슬기, 아이브 가을, 아이브 레이, ITZY 유나, 르세라핌 김채원, 오마이걸 승희,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정연, 시그니처 지원,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아이브 리즈, 아일릿 민주, 오마이걸 미미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발매하다, 올킬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다”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로지, 브루노마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박정수 기자 pj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