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그리고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이하 ‘LIAK’)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제주 뮤직 위켄드'[JEJU MUSIC WEEKEND]가 올해로 4회쨰를 맞아 제주신화월드와 협력하여 오는 9월 7일 제주신화월드 내 랜딩볼룸과 신화테마파크 센트럴 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도내 최대 규모의 음악산업 행사 중 하나인 ‘2024 제주 뮤직 위켄드'[JEJU MUSIC WEEKEND]은 올해로 4회째를 맞아 제주신화월드와 협력하여 제주신화월드 내 랜딩관 랜딩볼룸과 신화테마파크 센트럴 스테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신청 관객을 비롯하여 유관기관 실무자 및 루비레코드, 플럭서스, JNH뮤직, 미러볼뮤직 등 25여개 국내 레이블사가 참여하여 제주 음악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2024년 제주음악창작소 지원사업(프로듀싱지원 프로그램, 아시아송캠프)에 선정된 뮤지션의 쇼케이스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세미나는 제주신화월드 랜딩관 랜딩볼룸에서 ‘송캠프를 통한 레이블 교류’ 및 ‘음악산업 네트워킹’ 등 총 2가지 주제로 이성수(SM엔터테인먼트 CAO), Antonin Marlier(Allfeat 아시아 비즈니스 총괄/프랑스) 등을 비롯한 음악산업 전문가들이 각각 발제하여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24 제주음악창작소 ‘프로듀싱지원 프로그램’과 ‘아시아송캠프’를 통해 선정된 사우스카니발, 세렌디피터, 스테이플러, 젠얼론 등 총 4팀의 제주 지역 뮤지션이 신화테마파크에 위치한 센트럴 스테이지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2024 제주 뮤직 위켄드'(JEJU MUSIC WEEKEND) 행사는 대중음악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현장접수 또는 오는 31일까지 제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본 행사가 제주도 지역 뮤지션들의 인지도 확산으로 이어져 음악산업계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명한 음악산업 전문가 및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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