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최이재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임영웅 2위 류현진 3위 손흥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9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7,648,950개를 측정했다. 그 이후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8,758,291개와 비교하면 3.7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를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 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 중 상위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2024년 2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류현진, 손흥민, 세븐틴, 차은우, (여자) 아이들, 유재석, 아이유, 마동석, 라이즈, 아이브, 이효리, 블랙핑크, 태연, 전유진, 김민재, 트와이스, 황희찬, 최민식, 영탁, 더보이즈, 김호중, 공명, 백종원, 박민영, 이찬원, 박신혜, 김종국, 나인우, 공유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795,833 미디어지수 1,574,481 소통지수 2,025,824 커뮤니티지수 2,561,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7,1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658,822와 비교해 보면 9.16% 하락했다.
2위, 류현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7,553 미디어지수 2,300,437 소통지수 1,327,829 커뮤니티지수 1,653,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39,4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89,438과 비교해 보면 174.74% 상승했다.
3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9,366 미디어지수 1,396,339 소통지수 1,802,773 커뮤니티지수 2,366,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4,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866,199와 비교해 보면 23.36% 하락했다.
4위, 세븐틴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932 미디어지수 1,332,228 소통지수 1,444,502 커뮤니티지수 1,637,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2,3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63,313과 비교해 보면 16.63% 상승했다.
5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363 미디어지수 1,244,765 소통지수 1,687,118 커뮤니티지수 1,317,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8,2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58,266과 비교해 보면 68.9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강력한 팬덤과 함께 새로운 기록을 만들고 있다. 2위 류현진 브랜드는 괴물 투수의 복귀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높였다. 3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국가대표 주장으로 팬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4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예능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5위 차은우 브랜드는 ‘얼굴 천재’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8% 상승, 브랜드 이슈 2.56% 하락, 브랜드 소통 6.94% 상승, 브랜드 확산 8.33%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최이재 기자 cyj@tvreport.co.kr / 사진= 임영웅·류현진·손흥민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