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한아름 기자] 2024년 2월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세븐틴, (여자)아이들, 라이즈가 1위부터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5일부터 15일까지 한 달간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6,794,082개를 추출했다. 지난달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0.30% 줄어든 수치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SEVENTEEN)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774 미디어지수 1,041,776 소통지수 1,976,770 커뮤니티지수 2,185,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5,377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5,075,849와 비교해 보면 16.54% 상승한 수치다.
병역법에 따라 세븐틴의 1995년 출생 멤버 에스쿱스, 정한은 올해가 끝나기 전에 입대해야 한다.
2위,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688 미디어지수 924,408 소통지수 1,956,261 커뮤니티지수 2,549,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1,073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2,700,100과 비교해 보면 110.03% 대폭 상승했다.
지난달 29일, (여자)아이들은 정규 2집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Super Lady)를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3위, 라이즈(RIIZE) 브랜드는 참여지수 877,884 미디어지수 957,577 소통지수 1,229,119 커뮤니티지수 1,677,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2,090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2,965,936과 비교해 보면 59.89% 상승한 수치로 대세임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데뷔한 라이즈는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2023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 아이브가 4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소속사 이적으로 화제를 모은 블랙핑크가 5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입증하다, 인증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시아투어, 나나투어, 캐럿’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1.08%를 기록했다”라며, 세븐틴 브랜드를 분석했다.
한편, 세븐틴 몇몇 멤버는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나이가 가장 많은 에스쿱스와 정한은 올해 28살이 됐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세븐틴, (여자)아이들, 라이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1
팬들도 다 보는 기사인데 굳이 헤드라인을 저렇게 했어야 했나요...좋은소식이면 좋은소식만 들려줘도 충분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