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연주 기자] 배우 겸 감독 조현철의 첫 장편 데뷔작이자 배우 박혜수 주연작인 ‘너와 나’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너와 나’는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마음속에 담은 채 꿈결 같은 하루를 보내는 고등학생 세미와 하은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시절은 물론 배우 데뷔 후에도 꾸준히 단편영화 연출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실력을 입증한 배우 조현철이 처음으로 장편영화의 연출과 각본을 맡아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여기에 매 작품마다 작품에 완벽히 스며드는 배우 박혜수와 ‘다음 소희’의 소희 역으로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휩쓸고 있는 신예 김시은이 주연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치며 캐릭터에 강한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개봉에 앞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0회 마리끌레르영화제,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 제23회 가오슝영화제, 제18회 파리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올가을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하은이에게”라는 세미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돼 눈길을 끄는 가운데, 영상 전체가 고등학생 세미가 단짝 하은에게 보내는 한 통의 편지처럼 구성되어 채워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하은의 모든 것을 알고 싶고, 하은의 첫 번째가 되고 싶은 세미, 그리고 하은도 자신과 같은 마음일지 궁금한 세미의 마음과 고백이 내레이션을 통해 풍성히 담겼다.
이처럼 하은을 향한 마음이 넘쳐흐르는 세미의 내레이션과 더불어 두 사람이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순간들, 그리고 떨어져 있는 순간에도 서로를 떠올리는 모습이 어우러진 영상은 꿈결같은 톤의 영상미와 함께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선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에게 애틋한 여운을 선사한다.
한편, ‘너와 나’는 오는 10월 중 개봉 예정이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필름영, 그린나래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