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정현태 기자]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4가 9월 2일 (토) 8회 호스트로 가수 장기하를 발표했다.
노래하는 음유시인, 레트로 사운드 장인, 자신이 쓴 모든 노래 가사가 밈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SNL 코리아’ 시즌 4의 호스트로 새로운 밈폭탄을 날릴 것을 예고한다. 장기하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노래로 센세이션한 충격을 준 아티스트로 대중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장기하는 ‘싸구려 커피’를 시작으로, ‘달이 차오른다, 가자’, ‘부럽지가 않어’, 그리고 최근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모은 ‘해’까지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며 대중문화의 한 축을 만들고 있다.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유튜브, 최근에는 영화 ‘밀수’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장기하는 ‘SNL 코리아’를 통해 첫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다.
장기하는 “‘SNL 코리아’에 나오신 많은 호스트 분들이 모든 걸 내려놓고 마음껏 놀다가는 모습들을 보며 사실은 부러웠다. 저도 저의 꽁꽁 숨겨뒀던 코미디 DNA를 대방출하고 가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기하는 그간 각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많았지만 정통 코미디 쇼 출연은 최초이다. 독보적인 유머와 위트로 장기하식 리듬감을 만드는 그가 ‘SNL 코리아’에서 어떤 유머 코드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장기하와 크루들의 능청 배틀과 MZ 세대의 워너비로 불리며 복세편살 그 자체의 장기하가 남부럽지 않은 새로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SNL 코리아’ 시즌 4의 8회 장기하 편은 오는 9월 2일(토)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정현태 기자 hyeontaej@tvreport.co.kr / 사진=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