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훈아 2위 김완선 3위 엄정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7일부터 2023년 8월 17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1,221,781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95,523 미디어지수 290,269 소통지수 287,852 커뮤니티지수 480,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976으로 분석됐다.
2위, 김완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542 미디어지수 394,659 소통지수 176,226 커뮤니티지수 135,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553으로 분석됐다.
3위, 엄정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648 미디어지수 371,404 소통지수 161,006 커뮤니티지수 194,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1,050으로 분석됐다.
소울이 담긴 목소리를 가진 백지영이 4위, 뜨거운 열기와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싸이가 5위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나훈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나훈아 브랜드는 신곡 ‘기장갈매기’로 소비자 관심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김완선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고, 엄정화 브랜드는 드라마에서 새로운 색깔로 인기를 끌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나훈아 뮤직비디오 ‘기장갈매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