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황다경 기자]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연복 셰프가 밀키트 계 부동의 1위다운 폭발적인 팬 인기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지난 6일(일) 방송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219회는 전국 0.0%(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219회 시청률은 전국 6.2% 수도권 6.4%로 이는 전주 시청률보다 각각 0.3%P, 0.6%P 상승한 수치이며, 2049 시청률에서는 2.1%를 기록하며 적수 없는 일요 예능 최강자를 입증했다. 이에 ‘사당귀’는 지난해 4월 24일 방송 이후 무려 68주 연속 ‘동 시간대 일요 예능 붙박이 1위’라는 진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스페셜 MC로 초대된 오마이걸 리더 효정은 “보스들을 이해하면서 보게 됐다. 컨디션이 안 좋아도 연습에는 나와야 한다”며 첫인사부터 강력한 보스 기질을 드러냈다. 이연복 보스와 직원들이 푸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날. 짬뽕, 짜장 밀키트 계 부동의 1위를 사수하고 있는 이연복은 애제자 이홍운, 최형진 셰프와 분주하게 시식 준비를 하면서 손님에게는 환한 미소를 제자들에게는 독한 모습의 ‘지킬 앤 하이드’로 변신했다. VCR을 보던 이연복은 “시식하는 줄보다 정리할 때 사진 찍는 줄이 더 길었다”며 해명했다. 화장실을 다녀오겠다던 최형진은 타 부스 떡볶이 시식에 이어 중식 밀키트 사업을 위한 페스티벌 관계자 미팅까지 진행하는 행복한 일탈을 즐겼다. 이날 이연복과 제자들은 시식 제공 500인분을 채운 뒤 부스 운영을 종료했다.
다음 날, 쿠킹 스튜디오에 모인 이홍운과 최형진에게 새로운 밀키트 메뉴 개발을 맡긴 이연복은 맛, 가성비, 편리성 3가지 기준을 토대로 평가에 나섰다. 하지만 랍스터와 각종 해산물 등 재료 단계부터 단가 지적이 시작됐고, 제한 시간 30분을 훌쩍 넘긴 1시간 10분 만에 ‘프리미엄 마라 씨푸드 랍스터’가 완성됐지만 25만 원을 웃도는 원가와 판매 희망가 35만 원을 듣고 걱정하며 시식에 나섰다. 맵고 짠 마라 때문에 기침하면서 “랍스터가 질기다”고 평했고, 정지선 역시 “고무줄 같다”는 혹평을 쏟아냈다. 이연복은 “밀키트는 장난이 아니야. 입맛 버렸다”고 냉정한 평가를 쏟아내면서도 “내가 금방 맛있는 거 해줄게”라며 의기소침해진 제자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남은 새우와 전복이 들어가 제자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한 해물라면으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하며 훈훈한 마무리를 했다.
한편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황다경 기자 hdk@tvreport.co.kr / 사진 제공 =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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