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석태진 기자]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르세라핌 3위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참고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342 미디어지수 1,647,228 소통지수 1,930,449 커뮤니티지수 1,755,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2,40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01,783과 비교해보면 43.19% 상승했다.
2위, 르세라핌 (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4,676 미디어지수 692,995 소통지수 1,693,130 커뮤니티지수 1,491,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1,8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60,595와 비교해보면 36.23% 상승했다.
3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896 미디어지수 761,366 소통지수 583,149 커뮤니티지수 615,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2,49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86,063과 비교해보면 51.98% 상승했다.
4위는 엔믹스 브랜드, 5위는 하이키 브랜드로 기록됐다.
석태진 기자 ssstaejin@fastviewkorea.com / 사진= 뉴진스 소셜미디어, 르세라핌 소셜미디어, 제로베이스원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