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안수현 기자]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르세라핌 3위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6월 6일부터 2023년 7월 6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9,378,972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참고로,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652 미디어지수 898,838 소통지수 1,657,303 커뮤니티지수 1,569,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1,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95,700과 비교해보면 23.87% 상승했다.
2위, 르세라핌 (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056 미디어지수 666,999 소통지수 1,005,028 커뮤니티지수 1,042,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0,59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23,057과 비교해보면 19.74% 상승했다.
3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828 미디어지수 290,827 소통지수 418,875 커뮤니티지수 742,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6,063으로 분석됐다.
한편, 4위는 하이키, 5위는 보이넥스트도어로 분석됐다.
안수현 기자 ash@tvreport.co.kr / 사진= 뉴진스 소셜 미디어, tv리포트, WAKEONE 공식 홈페이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