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가 출연 예정인 티빙 ‘피라미드 게임’이 제작을 확정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 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을 배경으로 한다.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려낸 ‘피라미드 게임’은 동명의 인기 학원 심리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악랄한 게임의 피해자와 가해자, 그리고 방관자를 넘나들며 극을 이끌어갈 여고생에는 장원영의 친언니인 장다아를 포함해 신예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됐다.
전학 오자마자 학폭 피해자가 돼 반란을 주도하는 성수지 역에는 배우 김지연이 낙점됐다.
이어 광고 출연으로 눈도장을 찍은 장다아를 비롯해 tvN ‘일타 스캔들’ 장단지로 존재감을 보여준 류다인, ‘일타 스캔들’에서 방수아 역을 맡아 신스틸러로 활약한 강나언, 영화제를 휩쓸며 충무로 기대주로 떠오른 정하담이 발탁됐다.
넷플릭스 ‘솔로지옥2’를 통해 화제를 모은 신슬기와 MBC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하율리도 합류해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어쩌다 학교폭력이 일상이 됐을지, 왜 더욱 진화해만 가는지 꾸준히 반문하며 현실을 향한 관심을 모으고자 이번 작품을 기획하게 됐다”라면서 “숨 막히는 폭력 속 피어나는 여고생들의 우정과 정의감, 그리고 한줄기 희망을 기대해달라”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흡인력 있는 스토리와 신예 배우들의 시너지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는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024년 OTT 플랫폼 티빙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킹콩 by 스타쉽,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에이그라운드, 엔터세븐, 에이콤마이엔티, 빅스마일엔터테인먼트,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