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오프닝 신기록을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2023년 글로벌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 흥행 통계 자료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지금까지 글로벌 수익 6억 7천만 달러(한화로 약 8,756억 원)을 기록,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의 글로벌 수익 4억 7천만 달러(한화로 약 6,194억 원)를 넘어서며 북미를 포함해 전 세계 25개국에서 2023년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62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로 등극하며 ‘슈퍼 마리오’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곧 국내에서도 ‘슈퍼 마리오’ 열풍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17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을 예고했다.
특히 지난 주말 진행된 국내 시사회를 통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미리 만난 관객들은 “한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았음”, “영화가 끝나도 계속 생각난다”, “4DX로 다시 보고 싶다”, “마리오의 모든 것을 담아둬서 보는 즐거움 대만족” 등과 같은 호평을 쏟아내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뉴욕의 평범한 배관공 마리오가 다른 세계의 빌런 쿠파에게 납치당한 동생 루이지를 구하기 위해 ‘슈퍼 마리오’로 레벨업 하는 올 타임 슈퍼 어드벤처로, 오는 26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편, 국내 박스오피스는 현재 외화가 점령하고 있다.
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박스오피스 1위는 ‘존 윅4’가 차지했으며, 2위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이름을 올렸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