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빌리(Billlie)가 ‘EUNOIA’로 유의미한 기록들을 세워가고 있다.
독보적 서사와 음악적 완성도로 인정받은 음악을 줄곧 선보이며 사랑 받아온 빌리는 지난 3월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를 선보이며 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데뷔 1년 반 만에 글로벌 음반 차트 강세, 초동 판매량 커리어 하이, 음악방송 1위 등 각종 지표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빌리의 활동 2주차 숫자를 돌아봤다.
#첫 음방 1위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면서도 대중성까지 잡은 빌리는 발매 직후 전 세계 12개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국내 한터차트 종합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되며 컴백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4일 SBS M ‘더 쇼’에서는 ‘EUNOIA’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빌리만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탄탄한 음악적 역량으로 ‘K-POP’ 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는 빌리의 행보에 기대감을 더했다.
#조회수 100만, 1,100만
4집 발매 첫날 영국 NME, 미국 MTV, Billboard Japan 등 외신에서 빌리의 컴백을 다뤘다. 빌리는 스포티파이에서 월별 리스너 100만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입증했다. 유튜브 채널 ‘잇츠 라이브 (it’s Live)’에서 가창력과 청량한 매력을 선보인 ‘EUNOIA’ 영상은 100만 뷰를 넘어섰으며, 뮤직비디오는 발매 3일 만에 1,100만 뷰 기록을 했다. 그리고 9일 만에 2,200만 뷰를 넘어서며 4세대 걸그룹으로서의 역량을 증명했다.
#유일무이한 콘텐츠 소통
컴백 전부터 다채로운 서사를 담아낸 독특한 트레일러, 비주얼 스토리 필름, 유니크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트랙 드롭이라는 방식의 수록곡별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매 앨범마다 팬송을 리릭 비디오를 선공개했던 빌리는 발매 후 13일째인 오늘까지도 빌리는 총 23종의 퍼포먼스 비디오 및 클립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과 다양하게 소통하고 있다.
미니 4집으로 남다른 행보는 물론 연일 커리어하이를 달성,중인 빌리의 기록 행진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미스틱스토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