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타이틀곡 ‘꽃(FLOWER)’의 댄스 퍼포먼스가 6일 공개됐다.
영상 속 지수는 우아한 하얀 드레스를 착용한 채 절도 넘치면서 유려한 완급조절로 섬세한 춤선을 보여 대중들을 단박에 매료시켰다. 또 달빛이 내리는 밤하늘 아래의 신전을 연상하게 하는 배경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다각도의 카메라 무빙과 적재적소의 조명 연출, 앨범의 메인 오브제인 꽃을 활용한 감각적인 화면 전환은 지수의 표정 연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퍼포먼스에서는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떠올리게 하는 안무 구성이 돋보인다. 꽃이 피어나고 지는 모습과 나비의 날갯짓을 형상화한 군무는 강렬한 전율을 안겼다.
특히 후렴구의 중독성이 강한 포인트 안무는 여러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틱톡에서는 관련 해시태그인 ‘#FLOWERchallenge’를 단 커버 영상과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가 쏟아지고 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차트에서 막강한 위상을 뽐내고 있다. 이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6위에 진입한 뒤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심지어 지수는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초동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ME’ 음반 출시 4일 만에 101만 장 이상을 판매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