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부럽지가 않어’로 ‘국힙원탑’ 자리에 오른 장기하가 1년 만에 ‘해 / 할건지말건지’를 들고 돌아온다.
장기하의 새 싱글 ‘해 /할건지말건지’는 투 타이틀 싱글로 ‘해’와 ‘할건지말건지’ 두 곡이 수록됐다. 미니멀한 구성의 전작 ‘공중부양’과 달리 이번 싱글은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채워졌다. 장기하는 “그냥 신나게 공연하고 싶어서 두 곡 내는 거다. 들으시고 공연 보러 오시라”라고 곡들을 소개했다. 이번 싱글에 장기하는 또 어떤 재치와 해학을 담았을지 주목된다.
2018년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10년 활동을 마무리한 장기하는 지난해 솔로 EP ‘공중부양’으로 컴백, 읊조리듯 부르는 ‘부럽지가 않어’를 히트시켰다. 현실 풍자가사와 주술을 외우는 듯한 멜로디로 갖은 커버를 양산해내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3일 미리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장기하의 남다른 캐릭터가 담겼자. 차 안에서 잠든 장기하의 모습이 등장, ‘장기하스러운’ 모습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장기하의 새 싱글 ‘해 / 할건지말건지’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홍대 무신사 개러지에서 장기하 단독공연 “해!”가 개최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