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가수 설하윤이 KBS1 ‘전국노래자랑’에서 ‘속담파티’로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며 멜론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19일 ‘전국노래자랑’ 강원도 철원군 편에서 설하윤은 가수 이찬원, 이혜리, 박혜신, 배일호와 함께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
MC 김신영의 “화려한 외모와 여러분들을 살살 녹일 목소리의 소유자”라는 멘트와 함께 등장한 설하윤은 2022년 발표한 신곡 ‘속담파티’를 화려한 댄스와 함께 열창했다. 그는 관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유도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방송 직후 설하윤은 멜론 인기 검색어 1위 ‘속담파티’와 2위 ‘설하윤’을 차지, 트로트 가수로서는 이례적인 사례로 남아 열렬한 인기를 입증했다.
곡 ‘속담파티’는 ‘막걸리 한잔’의 히트곡을 만든 류선우 작곡가의 작품으로, 전통적인 소재로 대중가요를 맛깔나게 표현했다. 가사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속담들을 줄줄이 엮어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한바탕 풀어냈다. 또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쏙쏙 박히는 리듬감을 얹어 자연스레 따라 부르게 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편, ‘청춘, 섹시의 트롯 여신’이라는 대명사로 불리는 설하윤은 가요무대와 전국노래자랑 등의 방송 출연 외에도 2023 통일 실천대회, 2023 다시 뛰는 중소기업 디너쇼, 한국야쿠르트 행사 등으로 얼굴을 알리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KBS1 ‘전국노래자랑’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