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경민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의 ‘2024 올해의 픽’ 연말 투표에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픽이 26일 스페셜한 연말 투표인 ‘2024 올해의 픽’ 투표를 오픈했다.
해당 투표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유픽 애플리케이션에서 매달 진행된 이달의 픽 투표 각 부문 TOP 5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기 아이돌이 후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놓는 등 치열한 접전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예선 투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케이팝 아티스트(남)’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지민, 뷔, 엔하이픈 선우, 엔시티 드림 천러, ‘케이팝 아티스트(여)’ 부문에서는 트와이스 다현, 쯔위, 있지 예지가 선두를 지키고 있다. ‘루키 아티스트(남)’ 투표에서는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라이즈 쇼타로, ‘루키 아티스트(여)’는 케플러 샤오팅, 베이비몬스터 아현, 유니스 젤리당카가 상위권에 올랐다.
‘2024 올해의 픽’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총 3번의 투표를 거쳐 최종 1위가 결정된다. 예선은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되며 각 부문 상위 5명 총 20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과연 본선에 진출할 최종 아티스트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본선을 거쳐 결선 투표에서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는 보상으로 국내 패키지 7개 광고와 유픽 베스트 픽 뱃지 1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유픽 측은 베스트 픽 뱃지 5개를 달성한 아티스트에게 글로벌 광고 15개 패키지 보상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 이에 대한 팬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한편, 유픽은 연말 투표로 ‘2024 올해의 픽’ 뿐만 아니라 ‘글로벌 핫 캐릭터 어워즈’,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투표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김경민 기자 kkm@tvreport.co.kr / 사진= 빅히트 뮤직,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