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한국 시상식에 등장할 지도 모르겠다. 브루노 마스는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부른 ‘아파트’(APT.) 인기에 힘입어 한국 시상식 무대 출연을 고민하고 있다. 12일 브루노 마스가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11월 23일~24일 열리는 ‘2024 MAMA AWARDS’에 오른다는 보도가 나오자, CJ ENM 측은 “브루노 마스가 ‘2024 MAMA AWARDS’ 출연을 검토 중”이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브루노 마스와 블랙핑크 로제가 함께 부른 ‘아파트’는 로제의 솔로 첫 정규 앨범 선공개 곡으로,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며, 브루노 마스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5일 만에 만에 1억뷰, 11일 만에 2억뷰, 22일 6시간 만에 3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는가 하면 미국 트렌딩 1위에도 올랐다.
‘아파트’는 국내외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강타한 ‘아파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달 25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는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한 바 있다. 이에 브루노 마스는 자신의 계정에 한국어로 “한국 팬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첫 음방 1위해서 아침 내내 울었어요ㅠㅠ 1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 로지(로제) 너무 고맙고, 아파트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ove, Bruno 오빠”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 시상식 ‘2024 MAMA AWARDS’에도 드디어 오르게 된 브루노 마스의 무대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2024 MAMA AWARDS’는 미국에서 일본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송출을 통해 오프라인을 넘어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2024 MAMA AWARDS’는 현지시간 기준으로 11월 21일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11월 22일과 23일에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된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APT.’ 뮤직비디오, 더블랙레이블, 브루노 마스, 로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