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지호 기자] 최현석 셰프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출연 후 급상승한 매출에 대해 밝혔다. 그는 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밀라논나(본명 장명숙), 권율, 임우일과 함께 출연해 프로그램 출연 이후 자신의 레스토랑 매출과 밀키트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최현석 셰프는 ‘흑백요리사’ 촬영 전 적자가 발생할 만큼 외식 업계가 힘들었지만 “흑백요리사 이후 레스토랑 매출이 3배 올랐다”고 밝혔다. 그는 ‘흑백요리사’ 방영 중 예약 사이트 동시 접속자가 약 1만3천 명까지 달성하며 12월까지 예약이 만석이라는 사실을 전했다.
특히 최현석 셰프는 경연 중 봉골레 파스타에 마늘을 빠뜨리는 실수를 저지르며 “그때 마가 꼈던 것 같다. 제가 봉골레 파스타를 가장 잘 만드는데, 마늘을 빼먹은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다”라고 웃었다. 하지만 이 실수가 전화위복이 되어, 그가 판매 중이던 봉골레 파스타 밀키트의 주문량이 방송 이후 5000개에서 30만 개로 약 60배 증가해 ‘밀키트 대란’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또한 최현석은 출연을 망설였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털어놓았다. “넷플릭스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글로벌한 인지도를 쌓을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심사위원이 아니라 도전자로 출연하는 거라 주변에서 모두 걱정했고, 아내도 엄청 반대했다”면서도 “PD님이 ‘피지컬 100에서 추성훈 씨의 역할을 해주실 거라고 생각한다’고 하셔서 마음을 돌렸다”고 출연 결정을 설명했다.
하지만 시즌2 출연 가능성에 대해서는 참가자로는 절대 출연하지 않겠다는 입장이었으나, 심사위원으로 출연할 경우 “젊은 셰프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처럼 창의적인 요리를 추구한다면 도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싶다”라며 출연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유지호 기자 rjh@tvreport.co.kr / 사진=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채널, 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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