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잡동산’에서 2주 연속 패배로 위축돼 있던 승관이 어린이 고객님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알려준 스타 인강 강사의 활약으로 값진 승리를 거두며 실적 우위를 선점했다. 은혁팀의 잡 주인 엑소 카이는 비록 스타 인강 강사에게 패배했지만, 아이돌 꿈을 지닌 이들에게 아이돌을 대표해 조언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표하며 마지막까지 훈훈함을 자아냈다.
지난 20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된 채널S ‘잡동산’(SM C&C STUDIO 제작/ 황윤찬 연출)에서 강호동, 은혁, 승관은 ‘스타’ 특집으로, 어린이 고객들(이솔립, 이주원, 이유림, 김민찬, 서지유)에게 ‘꿈을 이루어주는 스타’와 ‘내 꿈에 나오는 스타’를 소개했다.
이날 ‘스타’ 특집인 만큼 강호동은 어린이 고객들과 두 팀장에게 ‘가장 좋아하는 슈퍼스타’에 대해 질문했다.
특히 유림이는 오마이걸과 에이핑크, 그리고 이찬원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잡동산’ 4회에서도 ‘경호원이 되면 지켜주고 싶은 사람’으로 이찬원을 언급한 유림이는 “꿈에 이찬원이 나온 적 있다. 밥도 같이 먹고 사진도 찍어줬다”라며 한결같은 ‘찬또사랑’을 드러내 ‘삼촌 미소’를 자아냈다.
은혁과 승관은 이날 각각 ‘꿈을 이루어주는 스타’와 ‘내 꿈에 나오는 스타’의 직업 중개에 나섰다. 강호동, 은혁, 승관, 어린이 고객들은 1차 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승관 팀의 ‘꿈을 이루어주는 스타’ 잡(JOB)주인의 롤모델 하우스를 먼저 방문했다.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 같은 느낌의 화려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잡 주인은 수능 만점자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인터넷 강의 스타 강사 조정식이었다. 승관이 이날 의상보다 훨씬 더 화려한 조정식의 ‘OOTD(Outfit Of The Day)’를 공개하자, 은혁은 곧바로 연출 의혹을 제기하며 견제했다.
스타 인강 강사와 스타 MC의 최강 호흡에 위기를 느낀 은혁은 조정식 강사를 견제하는 멘트를 쏟아냈다. 조정식 강사는 “제가 방송인이 아닌데, 기가 죽어서 말을 못 하겠어요”라는 처세술로 강호동을 움직였다. 강호동으로부터 퇴장 경고를 받은 은혁은 한발짝 물러서서 자체 영업을 중단하는 모습으로 폭소를 안겼다.
한때 ‘매승관(매의 눈 승관)’ 처지가 됐던 승관은 화려한 언변의 잡 주인을 만나자 천군만마를 얻은 듯 평온한 모습을 선보였다. 여유가 생긴 그는 인강 강사의 연봉에 깜짝 놀라며 ‘주스 아저씨’를 패러디한 ‘물 아이돌’ 리액션을 펼쳐 현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조정식 강사는 영어를 어려워하는 어린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명품 강의를 펼치며 어린이 고객들의 환심을 얻었다. 어린이 고객들은 조정식 강사의 강의에 엄청난 집중력을 쏟아냈다. 조정식 강사는 특유의 칭찬과 응용력으로 어린이 고객뿐 아니라 강호동과 승관의 학구열까지 끌어올렸다.
이어 ‘내 꿈에 나오는 스타’ 롤모델 하우스의 주인은 아이돌 엑소의 센터이자 메인 댄서인 카이였다. 카이는 엑소의 ‘으르렁’ 춤을 추며 등장했고, 어린이 고객들은 물론 상대팀 승관도 놀라서 입을 다물지 못했다. 특히 ‘아이돌 꿈나무’ 민찬이는 평소 시크한 모습과 다르게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카이를 눈앞에서 본 민찬이는 “우왁 나 눈물 날 것 같아”라며 급기야 대성통곡을 했고, 당황한 카이는 “내가 너무 으르렁댔어?”라고 스윗하게 달랬다. 겨우 눈물을 멈춘 민찬에게 강호동은 “눈물의 의미가 뭐냐”라고 물었다가 또다시 민찬이의 ‘눈물 파크’를 오픈, 대역죄인 모드로 사과해 폭소를 안겼다.
카이는 이날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오디션을 보게 된 계기부터 연습생이 아닌 견습생으로 1년 동안 가능성을 확인받아야 했던 사실, 짧은 앨범 활동 후 빼곡한 스케줄, 화려한 콘서트 뒤 전쟁터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공개했다. 같은 아이돌인 은혁과 승관도 각자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아이돌 잡 중개에 대동단결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앨범 콘셉트에 맞춰서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5년 동안 밥을 안 먹었다는 카이의 이야기는 어린이 고객들의 충격을 자아냈다. 특히 밥에 진심인 유림이는 “탄수화물을 어떻게 안 먹어요?”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민찬이는 “힘들어도 아이돌이 될 거다. 노력하면 뭐든지 다 된다고 아빠가 그랬다”면서 확고한 아이돌 꿈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조정식 강사와 카이는 ‘잡동산’의 시그니처 질문인 ’20년 뒤 (직업)은 (무엇)일 것이다’에 각각 ‘인류를 구원할 것이다’와 ‘영원한 봄’을 답했다.
지금까지 3대 3 실적 동점을 기록 중인 은혁 팀과 승관 팀. 최종 승리는 3명의 선택을 받은 승관 팀 스타 인강 강사가 차지했다. 인강 강사를 선택한 유림이는 “둘 다 좋은데, 다이어트 때문에”라고 답했고, 주원이와 지유는 “영어가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카이는 비록 아쉽게 패배했지만, “꿈에 대한 조언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했다.
다음 주 8번째 JOB매물은 ‘제2의 인생’ 특집으로 ‘더하기의 달인’과 ‘빼기의 달인’을 대표하는 잡 주인들의 대결이 펼쳐질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잡동산’은 생활 속에 스며있는 다양한 직군의 직업인들이 출연해 그들의 직업에 대해 직접 소개하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키심저격 어린이 구인구직 토크쇼. 강호동이 잡동산의 사장으로, 슈퍼주니어의 은혁과 세븐틴의 승관이 잡 중개인으로 함께한다.
‘채널S’는 SK B 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173번, LG U+TV에서는 62번, 이밖에 B tv 케이블 66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표 OTT ‘wavve(웨이브)’를 통해서는 ‘잡동산’의 방송 VOD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 제공 = ‘잡동산’ 방송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