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채널S가 2021년 연말을 가득 채워줄 MZ세대 맞춤형 TV 독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카카오TV의 ‘덕테크’, ‘다시, 플라이’, ‘그림자 미녀’ 등 신선하고 독창적인 콘셉트의 예능과 드라마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늘(29일) 밤 8시 50분에는 MC 이상민과 미술품부터 운동화,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빠진 스타 덕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만나 덕질의 신세계를 보여줄 ‘덕테크’가 첫 방송된다.
‘덕테크’는 덕질 아이템을 사고 팔며 돈을 버는 것을 의미하는 일명 ‘덕질테크’ 세계에 눈을 뜬 스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만나 서로의 덕질 아이템을 공개하고 다양한 수집 아이템을 살펴보는 콘셉트의 본격 덕질 유발 버라이어티이다.
‘덕테크’ 첫 방송에서는 전 세계인의 동심을 무한 자극하는 장난감, ‘레고’를 통한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며, 최근 레고 덕질을 시작한 가수 백아연과 레고 구입에만 1억 원을 썼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꾸삐가 등장해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레고 작품과 재테크 꿀팁을 공개한다.
오는 12월에는 MZ세대들을 위한 드라마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12월 4일 토요일 오전 11시에는 ‘다시, 플라이'(연출 오환민, 극본 장경림, 제작 더그레이트쇼/이모션스튜디오/파라블럼픽쳐스)가 첫 방송된다. ‘다시, 플라이’는 명문 예술고등학교 ‘한빛예고’ K-POP 동아리 ‘빌런즈’에 모인 청춘들이 꿈의 무대를 향한 피, 땀, 눈물의 과정 속에서 꿈과 우정을 찾아가는 하이틴 성장 뮤지컬 드라마다.
이어 12월 10일 금요일 밤 9시 20분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구독자 70만 돌파, 평점 9.1을 기록했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그림자 미녀’ (연출/극본 방수인, 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작 엔진필름·영화사 담담)가 첫 방송된다. ‘그림자 미녀’는 학교에선 왕따지만 SNS에서는 화려한 스타 ‘지니’로 살아가는 여고생 구애진(심달기 분)의 아슬아슬한 방과 후 이중생활을 그린 드라마다.
채널S 정영환 편성마케팅팀장은 “2021년 연말, 채널S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신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들이 채워진다. 이후에도 1020세대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 제공 = 채널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