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배성재도 빠져들게 만드는 중독성 甲 수능 금지곡이 공개된다.
14일(화) 밤 8시 30분 방송되는 SBS플러스 ‘세상의 모든 사건 지구in’(이하 ‘지구in’)은 세계의 학벌 지상주의 12가지를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전 세계 뜨거운 교육열에 스튜디오가 술렁인 가운데 수능 금지곡 신흥강자로 떠오른 에스파 ‘Next Level’을 비롯해 한국의 수능 금지곡 TOP3가 공개돼 이목이 집중된다.
최신 가요부터 2000년대 대표 수능 금지곡인 SS501의 ‘U R Man’ 등 한국의 대표 수능 금지곡이 공개되자 중남미 대표 크리스티안은 표창원 교수에게 “완전 옛날 수능 금지곡은 뭐가 있냐”고 질문한다. 이에 표창원 교수는 “왜 옛날이야기를 나한테 물어보냐”며 발끈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이내 ‘정선 아리랑’, ‘님과 함께’ 등 라떼(?) 금지곡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중독성이 너무 강해 시험 전 절대 들으면 안 되는 멕시코의 수능 금지곡도 공개된다.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에 현장에 있던 제작진 역시 가사를 읊조리며 빠르게 중독된다는 후문이다.
배성재는 “한국에만 있는 줄 알았던 수능 금지곡이 다른 나라에도 있어 반갑다”고 한다. 하지만 이내 “가사가 귀를 떠나지 않는다”며 수능 금지곡 후유증을 고백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각 나라 외국인들이 직접 이야기해주는 전 세계 사건 사고, SBS플러스 ‘세상의 모든 사건 지구in’은 14일(화) 밤 8시 30분 방송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 제공 = SBS플러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