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탄생을 향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한승훈 왕종석 신현빈/작가 최혜정)가 새롭게 진행 중인 여성 보컬 그룹 프로젝트 WSG워너비가 화제성을 견인하며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WSG워너비 관련 영상 클립 콘텐츠들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블라인드 오디션 참가자들의 노래 실력과 정체를 향한 기대감과 궁금증이 점점 고조되고 있다.
방송 후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WSG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 참가자들의 노래 풀영상은 누적 조회수 1,219만뷰(2022년 5월 6일 기준)를 돌파했다. 특히 SG워너비 ‘살다가’를 애절하게 부른 ‘이성경’의 영상은 105만뷰를,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을 몽환적 음색으로 부른 ‘송혜교’의 영상은 104만뷰를 넘어서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레이디 가가’로 참가했지만 단 한 소절 만에 정체가 밝혀진 트로트 여왕 김연자가 재해석한 곡 이승철 ‘잊었니’ 영상은 121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개별 참가자들의 영상 조회수는 계속해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이에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3주 연속 토요일 예능 TV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동영상 화제성 1위를 기록 중이다.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도 부동의 토요일 예능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오직 목소리로만 평가를 진행하는 오디션 참가자들을 향한 활발한 검색 반응도 이끌어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4월 4주차에는 돌고래 고음으로 ‘난 괜찮아’를 열창한 ‘나문희’가 1위를 장식한 것을 시작으로 ‘WSG워너비’, ‘손예진’, ‘전지현’, ‘김고은’, ‘윤여정’이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 순위에 줄을 세웠고, 4월 3주차에는 ‘손예진’, ‘WSG워너비’, ‘김혜수’, ‘김고은’이, 4월 2주차에는 ‘김혜수’, ‘이성경’, ‘WSG워너비’가 TOP10 순위에 들며, 점점 뜨거워지는 반응을 짐작하게 했다.
남성 보컬 그룹 MSG워너비를 탄생시킨 유야호(유재석)를 이어 유팔봉(유재석)은 여성 보컬 그룹 WSG워너비 제작 소식을 알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안테나 유팔봉, 미디어랩시소 엘레나 킴(김숙), 콴무진(콴&야무진) 정준하&하하 등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조합의 3대 기획사가 똘똘 뭉쳐 블라인드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는 중. ‘얼굴’이 궁금한 참가자들과 함께 향후 어떤 미션으로 재미를 안길지 기대가 커진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MBC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