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가영 기자] 돌아온 젝스키스. 역시 영원한 오빠들이다.
12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올해도 차트진입! 한겨울 플레이리스트’ 편으로 꾸며져 소개됐다.
이날 20위는 정은지, 서인국의 ‘All For You’가 올랐다. 이 곡은 혼성그룹 쿨의 곡. 12년 만에 리메이크된 곡은 ‘응답하라 1997’의 인기처럼 음원차트, 시상식을 휩쓸며 사랑을 받았다.
19위는 별의 ’12월 32일’이 등극했다. 이 곡은 박진영이 만든 곡. 별의 애절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심금을 울렸다. 18위는 DJ DOC의 ‘겨울이야기’가 올랐다. 3인조 남성그룹 구피의 데뷔곡이 될뻔한 ‘겨울이야기’. 20년 동안 사랑 받는 겨울 시즌송으로 꼽힌다.
17위에는 강수지의 ‘혼자만의 겨울’이 소개됐다. ‘응답하라 1994’에 삽입되며 다시 사랑을 받았다. 이어 인피니트의 ‘하얀고백’이 16위에 올랐다.
머라이어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5위에 올랐다. 이 곡은 차트 역주행과 리메이크는 물론, 다양한 부대에서 재해석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추억의 그룹 핑클에게도 대표적인 윈터송이 있다. 바로 ‘화이트’. 이 곡은 14위에 등극했다. 조관우의 ‘겨울이야기’가 뒤를 이어 13위에 등극했다.
12위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크리스마스니까’가, 11위는 신화의 ‘기도’가 올랐다. ‘기도’는 특히 신체 장애를 겪는 아이들을 위한 곡. 수익금까지 기부하며 훈훈함을 안겼다.
10위는 린든 데이비드 홀의 ‘All You Need is Love’가, 9위는 UN의 ‘평생’이 올랐다. 8위엔 김민종의 곡 ‘하얀 그리움’이 소개됐다. 거미의 ‘눈꽃’은 뒤를 이어 7위에 랭크됐다.
지난 2014년에 첫 공개된 후 전 세계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겨울왕국’ OST ‘Let it go’는 6위에 올랐다. 김용준과 가인이 부른 ‘Must have love’가 5위로 소개됐다.
4위의 주인공은 터보. 터보의 ‘White Love’는 MBC ‘무한도전’에서 다시 소개되며 차트 역주행의 기적을 쓴 곡이다. 3위는 Mr.2의 ‘하얀 겨울’이 소개됐다. 이 곡은 수많은 스타들이 재해석하며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다.
2위는 수많은 가수들의 롤모델인 박효신의 ‘눈의 꽃’. 1위는 젝스키스의 ‘커플’이 올랐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tvN ‘명단공개’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