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지현 기자]tbs TV는 오는 11월 8일(수) 낮 1시 인기 프로그램인 <영화 속 숨은서울찾기> 특집 편인 <영화 속 숨은서울찾기 무비 콘서트, ‘모여라 서울로 7017’>을 방송한다.
이번 무비 콘서트는 인기 개그맨이자 독립 영화감독인 박성광이 진행을 맡고 오동진 영화 평론가, 역사전문가 서해성 작가, 재즈 보컬리스트 마리아 킴이 함께 한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 강동원 주연의 <검은 사제들>까지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까지 사로잡고 있는 한국 영화! 알고 보면 서울로 7017 주변을 배경으로 촬영한 영화들이 많다는데… 봉준호 감독의 화제작 <옥자>는 회현 지하상가,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는 서울역, 연기파 배우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은 남산 성곽길과 서울시청, 꽃미남 배우 강동원 주연의 <검은 사제들>에는 명동성당과 명동거리가 나온다.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과 함께 서울로 백배 즐기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들 속에 나오는 서울로 7017 장소의 의미와 역사를 알아보고, 한국인이 사랑하는 영화 음악을 마리아 킴의 재즈 라이브로 들어본다.
tbs TV는 IPTV(KT 올레tv 214번, SK Btv 272번, LG U+TV 176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방송 문의)와 새롭게 만들어진 tbs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시청할 수 있고, tbs TV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김지현 기자 mooa@tvreport.co.kr /사진=tb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