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SF9이 음악 방송 1위에 깜짝 놀라며 감격했다.
1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SF9은 ‘Good Guy(굿가이)’로 레드벨벳의 ‘Psycho’와 격돌해 셋째주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멤버들은 “1위를 받을 줄 모르고 있다가 받게 돼서 너무 놀랐다” “판타지 여러분 고마워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전혀 예상치 못한 듯 멤버들의 당황스러운 표정이 눈길을 끌었다. 일부 멤버는 감동의 눈물을 보이기도.
SF9는 앞서 1위 공약으로 이날 생일을 맞은 찬희를 업고 미역국을 먹는 퍼포먼스를 하겠다고 밝힌 바. 멤버들은 찬희의 생일을 축하하며 찬희를 업고서 미역국 세리머니를 펼쳤다. 찬희는 미역국을 진지하게 먹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윤하의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윤하는 연작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의 타이틀곡 ‘먹구름’과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한 수록곡 ‘WINTER FLOWER(雪中梅)’를 불렀다.
특히 같은 소속사 후배 가수인 CIX 멤버 BX가 RM을 대신해 랩 파트를 소화해 윤아와 케미를 보여줬다.
또한 지현우 밴드로 불리는 사거리 그오빠의 ‘누가 나 좀’의 데뷔 무대도 공개됐다.
이날 ‘뮤직뱅크’에는 2Z, ANS, ATEEZ, DONGKIZ, SF9, Steady, VERIVERY, 나리, 네이처(NATURE), 드림노트 (DreamNote), 모모랜드, 보이스퍼(VOISPER), 사거리 그오빠, 윤하, 이엔오아이 (ENOi), 일급비밀(TST), 정효빈, 피싱걸스가 출연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