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성민주 기자] 박나래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영광을 안았다.
29일 생중계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로 드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나 혼자 산다’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싹쓸이하며 8관왕을 차지했다.
눈물을 흘리며 트로피를 받아든 박나래는 “솔직히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너무 받고 싶었다”고 오열했다.
이어 “선배님과 함께 대상 후보에 서있었는데,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하셨다. 유재석 선배님도 네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는 이분들보다 많이 부족하고, 제가 대상후보였어도 이분들처럼 여유 있을 수 있을까 생각했다. 이분들에 비하면 저는 너무나 부족하다”고 함께 대상 후보에 올랐던 선배들에게 공을 돌렸다.
아울러 박나래는 “제가 키가 148cm이다. 많이 작다. 그런데 이 위에 서니 처음으로 사람 정수리를 본다. 제가 볼 수 있는 시선은 항상 턱이나 콧구멍이다. 아래에서 여러분을 우러러볼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사실 저는 착한 사람도 아니고 선한 사람도 아니다. 그러나 예능인 박나래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 모든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예능인이 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박나래는 공약으로 뽑은 ‘코끼리 코’를 돌며 끝까지 웃음으로 ‘연예대상’ 무대를 마무리했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이영자, 김성주, 전현무가 올랐다. 대상 후보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예능인상’을 받기 위해 무대에 오른 6인은 임의로 대상 공약을 선정했다.
이 자리에서 김구라는 “저는 공약을 아무거나 골라도 부담 없다”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에 비해 유재석은 “저는 조금 애매해서 조심해야겠다. 나래 씨는 확실히 조심해야한다”고 주저하는 태도를 보이며 분위기는 박나래와 유재석의 2파전으로 흘러갔다.
이날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의 김숙, ‘구해줘 홈즈”같이 펀딩’ 노홍철(뮤직&토크 부문), ‘전지적 참견 시점’ 송은이, ‘전지적 참견 시점”호구의 연애”구해줘 홈즈’ 양세형(버라이어티 부문)에게 돌아갔다.
무대에 오른 김숙은 “예전에 송은이가 20년만에 상을 받았다고 울 때 왜 저러나 싶었는데, 제가 25년만에 처음 시상식에 왔다. 이제 송은이의 마음을 알겠다”고 울먹였다. 이어 “항상 가족처럼 챙겨주는 안영미, 엄마 같은 송은이, 아빠 같은 이영자에게 감사한다”고 고개 숙였다.
오랜만에 수상대에 오른 노홍철은 “5년 전에 죽을 죄를 져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줄 알았다. 죽을 때까지 그 무게를 견디며 살겠다. 오늘 좋은 날인데 들떠서 사고 치는 연예인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놀라움과 반성이 뒤섞인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송은이의 수상에 셀럽파이브 멤버가 모두 무대에 올라 기쁨을 나눴다. 송은이는 “내가 하는 말이 칼이 되어 돌아가지 않게 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양세형은 “5년 전 아버지가 시한부 선고를 받았을 때, 아버지를 웃겨드리며 유머의 힘을 믿게 됐다. 2020년에도 시청자들이 웃을 수 있게 힘내겠다”고 감동적인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가 2년 연속 차지했다. 무대에 오른 ‘나 혼자 산다’ 박나래는 “혼자 사는 게 아니라 함께 살아간다는 걸 아는 게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함께 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우수상은 ‘라디오스타’ 안영미, ‘언니네 쌀롱”놀면 뭐하니?’ 조세호(뮤직&토크 부문),’나 혼자 산다’ 화사, ‘나 혼자 산다’ 성훈, ‘선을 넘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시점’ 유병재(버라이어티 부문)가 수상했다.
안영미는 수상 소감 중 눈물을 흘리며 송은이와 김숙을 향해 큰절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유병재는 준비한 랩으로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시청자가 선택한 베스트 커플상은 ‘나 혼자 산다’ 기안84와 헨리에게 돌아갔다. 미리 준비한 수상 소감을 읽은 기안84는 “프로그램 내 연애를 하지 말라”라는 독특한 수상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라디오 부문에서는 김이나, 장성규가 신인상, 산들, 옥상달빛이 우수상, 양희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 내역>
◆ 신인상(라디오 부문) : ‘김이나의 밤편지’ 김이나,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장성규
◆ 신인상(예능 부문) : ‘언니네 쌀롱’ 홍현희, ‘놀면 뭐하니?’ 유산슬(유재석), ‘전지적 참견 시점’ 장성규
◆ 베스트 팀워크상: ‘나 혼자 산다’ 이시언, 기안84, 성훈, 헨리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장도연
◆ 특별상(버라이어티 부문) : ‘선을 넘는 녀석들’ 설민석
◆ 특별상(뮤직&토크 부문) : ‘놀면 뭐하니?’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같이 펀딩’ 유준상, ‘나 혼자 산다’ ‘언니네 쌀롱’ 한혜연
◆ 공로상 : ‘복면가왕’ 유영석, 윤상, 김현철
◆ 인기상 : ‘편애중계’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
◆ 작가상: ‘구해줘 홈즈’ 정다운 작가
◆ 올해의 예능인상 :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이영자, 김성주, 전현무
◆ 베스트 커플상 : ‘나 혼자 산다’ 기안84&헨리
◆ 우수상(라디오 부문) : ‘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산들,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옥상달빛
◆ 우수상(뮤직&토크 부문) : ‘라디오스타’ 안영미, ‘언니네 쌀롱”놀면 뭐하니?’ 조세호
◆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 ‘나 혼자 산다’ 화사, ‘나 혼자 산다’ 성훈, ‘선을 넘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시점’ 유병재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 최우수상(라디오 부문) :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양희은
◆ 최우수상(뮤직&토크 부문) : ‘구해줘 홈즈’ 김숙, ‘구해줘 홈즈”같이 펀딩’ 노홍철
◆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 ‘전지적 참견 시점’ 송은이, ‘전지적 참견 시점”호구의 연애”구해줘 홈즈’ 양세형
◆ 대상 : ‘나 혼자 산다’ 박나래
성민주 기자 meansyou@tvreport.co.kr / 사진=’2019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