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진아 기자] 김영철과 천호진이 대상을 공동수상했다.
31일 ‘2017 KBS연기대상’이 남궁민, 박수홍, 이유리의 사회로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아버지가 이상해’김영철과 ‘황금빛 내인생’의 천호진이 공동수상했다.
김영철은 대상수상 소감에서 “‘아버지가 이상해’ 같이 좋은 작품을 만난 덕이라고 생각한다”며 작가와 감독,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함께 한 배우들의 이름을 부르며 “트로피 쪼개서 같이 나눠 갖겠다”고 말했다. 또한 가족들을 향한 고마움을 덧붙였다.
천호진은 “아직 저희 드라마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감히 이 상을 제가 받지 않겠습니다. 세상 모두의 부모님들께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심으로 상을 전해드리고 싶은 사람이 있다”며 “연애할 때 이 상을 주겠다고 한 약속이 34년 걸렸다”며 아내를 향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한편, 조연상은 ‘쌈 마이웨이’의 김성오, ‘화랑’ ‘매드독’의 최원영, ‘마녀의 법정’의 이일화, ‘김과장’의 정혜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신인상은 ‘쌈마이웨이’의 안재홍, ‘매드독’의 우도환, ‘학교2017’의 김세정, ‘아버지가 이상해’의 류화영에게 돌아갔다. 연작 단막극상은 ‘란제리 소녀시대’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여회현,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에서 열연한 라미란이 수상했다. 네티즌상은 ‘쌈마이웨이’의 커플은 박서준과 김지원이 받았다.
특별 공로상에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연기투혼을 보여준 故 김영애가 수상했다. 베스트커플상에는 총 6커플이 수상했다. 정려원·윤현민(마녀의법정) 커플, 장나라·손호준(고백부부)커플, 박시후·신혜선(황금빛 내인생)커플, 박서준·김지원(쌈마이웨이) 커플, 류수영·이유리(아버지가 이상해) 커플, 남궁민·준호(김과장)커플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우수상 중편드라마 부문에선 이동건(7일의 왕비) 준호(김과장) 조여정(완벽한 아내)이 수상했으며 일일극 부문에선 김승수(다시 첫사랑), 송창의(내 남자의 비밀), 명세빈(다시 첫사랑), 임수향(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이 수상했다.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에선 박서준(쌈마이웨이), 김지원(쌈마이웨이), 장나라(고백부부)가 수상했다. 우수상 장편 드라마 부문에선 박시후(황금빛내인생),신혜선(황금빛내인생)이 나란히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김과장’의 남궁민, ‘아버지가 이상해’의 이유리, ‘마녀의 법정’의 정려원이 수상했다.
◆청소년연기상-정준원 (아버지가 이상해) 이레(마녀의 법정)
◆조연상- 김성오(쌈 마이웨이) 최원영(화랑, 매드독) 이일화(마녀의 법정) 정혜성(김과장, 멘홀)
◆신인상- 안재홍(쌈마이웨이) 우도환(매드독) 김세정(학교2017) 류화영(아버지가 이상해, 매드독)
◆작가상-소현경(황금빛 내인생)
◆네티즌상-박서준(쌈마이웨이) 김지원(쌈마이웨이)
◆연작단막극상-여회현(란제리소녀시대, 혼자추는 왈츠) 라미란(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특별공로상-故 김영애
◆드라마OST상-비투비
◆베스트커플상- 정려원·윤현민(마녀의법정) 장나라·손호준(고백부부) 박시후·신혜선(황금빛 내인생) 박서준·김지원(쌈마이웨이) 류수영·이유리(아버지가 이상해) 남궁민·준호(김과장)
◆ 우수상 중편드라마 부문-이동건(7일의 왕비) 준호(김과장) 조여정(완벽한 아내)
◆ 우수상 일일극 부문-김승수(다시 첫사랑) 송창의 (내 남자의 비밀) 명세빈(다시 첫사랑) 임수향(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박서준(쌈마이웨이) 김지원(쌈마이웨이) 장나라(고백부부)
◆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 박시후(황금빛 내인생) 신혜선(황금빛내인생)
◆ 최우수상-남궁민(김과장) 이유리(아버지가 이상해) 정려원(마녀의 법정)
◆ 대상-김영철(아버지가 이상해) 천호진(황금빛 내인생)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