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올림픽 스타들이 안방 예능을 접수했다. ‘유퀴즈 온더 블록’부터 ‘라디오스타’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집사부일체’ 등 간판 예능에 올림픽 스타들이 출격, 올림픽 비화와 입담을 대방출하며 눈길을 모았다. 또한 정은지, 한선화, 이선빈이 뭉친 tvN ‘산꾼 도시여자들’이 한라산 완등에 성공하며 종영을 맞았다. 지난 주 눈길을 모은 예능을 짚어봤다.
‘유퀴즈’→‘집사부일체’, 간판 예능 접수한 올림픽 스타들
지난주 예능에선 2022년 베이징올림픽에서 활약한 올림픽 스타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더 블록’에선 한국남자 피겨사상 최고성적인 동계올림픽 종합 5위에 오른 피겨 스케이팅 프린스 차준환이 출연했다. 차준환은 체중관리를 위해 간이 안 된 음식을 먹고 시합 당일엔 에너지 바 한 개만을 섭취한다는 고백과 함께 연습 중 하도 많이 넘어져서 골반에 물혹이 부풀어 오르기도 했다고 밝히며 빛나는 성적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얻어진 결과였음을 엿보게 했다.
역시 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선 ‘꽉 잡아 빙판’ 특집으로 남자 쇼트트랙 5인방 곽윤기, 황대헌, 김동욱, 박장혁, 이준서가 출연, 올림픽 베이징올림픽의 편파판정에 대한 솔직한 심정과 그런 와중에도 흔들리지 않는 멘탈로 남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선수들의 멘탈甲 올림픽 활약을 소환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4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선 쇼트트랙 국가 대표 곽윤기와 김아랑이 싱글 라이프를 공개했으며 5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 역시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김아랑, 이유빈 선수가 출격해 열애설 해명 타임을 비롯해 찐 남매 케미를 뽐내며 웃음 활약을 펼쳤다.
6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선 대한민국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 황대헌이 사부로 출연하며 꿀케미를 드러냈다. 두 선수는 올림픽 비하인드를 비롯해 한 장의 사진으로 인해 불거진 열애설에 대해 적극 해명하며 입담을 뽐냈다. 두 선수는 열애가 절대 아니라고 입을 모으며 “어릴 때부터 같이 운동을 해서 사실상 형 동생 사이”라고 열애설을 일축했다.
‘산꾼 도시 여자들’ 종영, 한라산 등정 성공
4일 방송된 tvN ‘산꾼 도시 여자들‘ 최종회에선 산꾼즈가 한라산 완등에 성공하며 막을 내렸다.
태백산에 이어 한라산 등정에 도전한 3인방은 배우 김지석, 댄서 아이키와 함께 한라산에 올랐다. 하얀 눈이 내린 한라산의 절경과 함께 지친 와중에도 서로를 응원하며 산을 오르는 멤버들. 드디어 고지를 눈앞에 둔 가운데 여섯 시간 만에 드디어 백록담을 마주하고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이런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것은 행운”이라며 날씨까지 도와주는 한라산 등정에 기쁨을 드러냈다.
특히 태백산에서 등산 초보의 면모를 드러내며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던 이선빈은 찐팬인 아이키와의 등산에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등반을 마친 후 한라산 등정 인증서를 받고 행복한 추억을 만든 멤버들의 훈훈한 우정 모먼트가 마지막을 장식했다.
‘산꾼 도시 여자들’은 ‘술꾼도시여자들’의 주역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의 우정 산행기을 담은 예능으로 3인방의 진한 우정과 텐션 넘치는 활약이 눈길을 모았다. 한편 ‘산꾼 도시 여자들’ 후속으로 ‘식스센스3’가 방송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MBC ‘라디오스타’, SBS ‘집사부일체’, tvN ‘산꾼도시여자들’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