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MBC ‘나혼자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2일까지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484만198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측정 결과 1위는 MBC ‘나혼자산다’, 2위는 JTBC ‘아는형님’, 3위는 TV조선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됐다.
4위는 SBS ‘미운 우리 새끼’, 5위는 MBC ‘라디오스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남다르다, 공개하다, 환영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한혜연, 경수진”가 높게 분석됐다”고 밝혔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MBC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