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문정 기자] 이영자가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18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MC는 신현준, 윤시윤, 설현이 맡았다.
이날 대상 후보로는 김준호(1박2일/개그콘서트), 신동엽(안녕하세요/불후의명곡), 이동국(슈퍼맨이돌아왔다), 이영자(안녕하세요), 유재석(해피투게더)이 올랐다.
이영자는 “수상을 예상하냐”는 질문에 “운이 따라줘서 제가 혹시 받게 된다면 개그우먼들이 꿈을 꾸는데 크게 넓힌 것 같아서 다행일 것 같다. 그리고 이분들과 쟁쟁하게 어깨를 나란히 한 것만으로도 우리 후배들에게 할 도리는 다 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상이 공개되었고, ‘2018 KBS 연예대상’의 대상 수상자는 이영자였다.
이영자는 눈물을 흘렸고, “웃기고 뭉클하고 감사하고.. 정말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안녕하세요’를 신뢰해주신 고민 주인공들, 저희 믿고 나와서 속 얘기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교만해질 때마다 가르침을 주는 신동엽 씨에게 고맙다, 김태균씨, 그리고 정찬우 씨 너무 고맙다”고 덧붙였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2일’, ‘개그콘서트’, ‘불후의명곡’, ‘살림하는남자들’, ‘슈퍼맨이돌아왔다’,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가 후보로 오른 가운데, ‘1박2일’이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 2018 KBS 연예대상 수상 명단
▶대상 : 이영자(안녕하세요)
▶시청자가뽑은최고의프로그램상 : 1박2일
▶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 : 데프콘(1박2일), 샘해밍턴(슈퍼맨이돌아왔다)
▶토크&쇼부문 최우수상 : 김숙(배틀트립), 문희준(불후의명곡)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 신봉선(개그콘서트), 권재관(개그콘서트)
▶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 : 고지용(슈퍼맨이돌아왔다), 김승현(살림하는남자들)
▶토크&쇼부문 우수상 : 성시경(배틀트립), 조세호(해피투게더)
▶코미디부문 우수상 : 박소라(개그콘서트), 송준근(개그콘서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최양락X팽현숙(살림하는남자들), 김태진(연예가중계), 윤시윤(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 : 안녕하세요 팀
▶베스트 커플상 : 김승현 부모(살림하는남자들), 김준호X김종민(1박2일)
▶프로듀서 특별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예능 프로그램상 : 대화의희열
▶2018 핫이슈 예능인상 : 배정남(거기가어딘데/1%의우정), 봉태규(슈퍼맨이돌아왔다), 화사X로꼬(건반위의하이에나), 정채연(투제니)
▶공로상 : 배철수 (콘서트7080)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 이런사이다팀
▶올해의 DJ상 : 박은영 (박은영의 FM 대행진)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DJ상 : 장항준X김진수(미스터라디오)
▶올해의 신인 DJ상 : 양파 (양파의 음악정원), 수현(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라)
▶토크&쇼부문 신인상 : 러블리즈 케이(뮤직뱅크), 최원명(뮤직뱅크)
▶버라이어티부문 신인상 : 이하늬 (은밀하고위대한동물의사생활), 에릭남 (삼청동 외할머니)
▶코미디부문 신인상 : 김니나 (개그콘서트), 이승환 (개그콘서트)
김문정 기자 dangdang@tvreport.co.kr / 사진= ‘2018 KBS 연예대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