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로컬 노동 버라이어티 ‘코리아 넘버원’이 공개일을 확정했다.
‘대한민국 넘버원’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함께하는 ‘코리아 넘버원’이 공개 날짜와 함께 메인 포스터, 예고편을 공개했다.
‘코리아 넘버원’은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 3인이 한국의 넘버원 장인을 찾아가 체력도 정신력도 남김없이 쏟아부으며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대한민국 넘버원 트리오의 다채로운 표정과 한국의 전통미가 깃든 문양들이 조화를 이룬다. 한국의 전통을 이어가는 장인과 만나 한 수 배우며 그 노동 속에서 어떤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이들의 노동 현장인 쪽빛 염색, 죽방 멸치 어획, 기와 만들기 등의 모습을 컬러풀한 일러스트로 담았다.
메인 예고편에는 장인을 찾아 전국을 누비는 ‘코리아 넘버원’ 3인방의 고군분투가 하이라이트로 담겼다. 장 담그기 장인에게 장 만드는 법을 배우고, 문화재에 올라갈 기와를 직접 만드는 등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한국의 전통 문화를 이어가는 장인들로부터 노동의 소중함과 기술을 배운다. 또 이광수와 김연경의 남매 케미, 그 사이 꼬꼬마 매력을 뽐내는 유재석의 모습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쉴 새 없이 이어지는 토크와 예측 불허 몸 개그도 관전 포인트.
11월 25일 넷플릭스 공개.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넷플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