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산을 내놓았다. 아이유는 5억 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산했다.
25일 아이유의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다양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총 5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서울아산병원, 서울아동복지협회, 함께웃는세상, 따뜻한 동행 등 국내외 여러 단체를 통해 이루어졌다.
아이유의 기부금은 서울아산병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령 환자 및 여성암 환자 지원, 서울아동복지협회를 통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 함께웃는세상을 통한 쪽방촌·반지하 등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따뜻한 동행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공간 조성 및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단법인 열린복지를 통한 노숙인 쉼터 운영 지원, 플랜코리아를 통한 해외 아동 식수위생 및 보건의료 지원, 함께 걷는 아이들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랑의 달팽이를 통한 난청 아동 청각 보조기구 지원 등 폭넓은 분야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그동안 데뷔 기념일, 생일, 연말 등 기념일마다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 지난 9월에도 데뷔 16주년을 맞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2억 2천 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특히 그의 기부는 팬들과 함께하는 나눔으로 더욱 의미가 깊으며, 대중의 귀감이 되어왔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9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IU HEREH WORLD TOUR CONCERT ENCORE : THE WINNING]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더욱 굳히는 기념비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TV리포트 DB
댓글6
대단하시네요! 쉽지 않은 일인데 잘 될거예요. 복 많이 받으세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5억이라는 큰 금액을 남을 위해 내어준다는게 참 쉽지 않은데 대단하시네요. 나이도 어린데 바다같이 넖고 큰 마음 앞으로도 쭈~ 욱 대성하시길 바라고 복 많이 받으세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5억이라는 큰 금액을 남을 위해 내어준다는게 참 쉽지 않은데 대단하시네요. 나이도 어린데 바다같이 넖고 큰 마음 앞으로도 쭈~ 욱 대성하시고 잘 되시길
중국에
써니
실력도 좋고 인성도 좋고 예쁘기도 예쁜 아이유 어리지만 존경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