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혜리 기자] 그룹 라이즈가 정상에 오르며 데뷔 1주년을 자축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라이즈 2위 투어스 3위 키스오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8월 3일부터 2024년 9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117,286개를 추출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오는 4일 데뷔 1주년을 맞는 라이즈(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소희, 앤톤)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라이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예능하다, 공연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보스 라이즈, 일본투어, 브리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11%를 기록했다
투어스(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가 2위,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나띠, 벨, 하늘)가 3위로 그 뒤를 이었다.
뒤이은 2024년 9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는 트리플에스, 제로베이스원, QWER, 베이비몬스터, 보이넥스트도어, 아일릿 , 유니스, 캣츠아이, 빅오션, 나우어데이즈, 이븐, 아르테미스, 배드빌런, 루네이트, 영파씨, 판타지보이즈 , 리센느, 엔싸인, 유니코드, 캔디샵, 에이디야, 니쥬, 넥스지, 호라이즌, 더윈드, 파우, 캐치더영 순으로 분석됐다.
박혜리 기자 phr@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댓글0